검단지맥(서울경기 환종주)

검단지맥 2구간(남한산성 남문~검단산~망덕산~이배재~갈마치고개~영장산~태재고개~불곡산~구미동)

바우고개형님 2019. 4. 1. 16:58

검단지맥 2구간(남한산성 남문~검단산~망덕산~이배재~갈마치고개~영장산~태재고개~불곡산~부천당고개~휘남에고개~구미동~오리역)

일시 : 2019. 03. 31(일)

나 홀로 산행

산행거리 ; 26km

산행시간 : 09시 21분~17시 21분 (총산행시간= 점심 및 휴식포함 8시간)

날씨 : 오전(안개 구름)과 쌀쌀한 오전과 오후에는 강한바람에 찬바람. 산길에는 어제 내린 눈이 조금씩 있읍니다.


백두대간 속리산 천왕봉에서 분기하여 한남금남정맥을 이루고 안성의 칠장산에서 또 분기하여 한남정맥을 이룹니다.

이후 한남정맥 용인지방의 할미산성 북쪽 향린동산쯤에서 분기하여 검단지맥을 이루며 대략 45km 정도 됩니다.

아쉬운 구간은 백화산 물푸레고개에서 향린동산 구간은 88골프장이 있어 보통 생략하며 백화산에서 마감을 합니다.


전반적인 산행코스는 대표적인 육산으로 특별히 독도에 어려운 점이나 위험구간은 없는 300m~500m  전후의 고도입니다.

또한, 성남누비길로 조성되어 있어 이정표도 잘 정비되어 있어 산해에는 별 무리가 없지만 미답구간인 대지산~법화산까지는 등로가 43번 국도를 지나면서 독도에 주의를 요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산행기가 많이 올라 옵니다.


또한, 산성 남문에서 검단산 까지는 도로 따라서 정상 KT 기지국까지 가도 무방 할 듯...

필자는 초입 암문에서 옹성까지 올라가서 산길을 찾아 보았으나 알바로 끝나고, 중간 중간 산길을 일부 답사하였으나 ..... 


망덕산